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및 환경정화 활동
[구리=뉴스핌] 최환금 기자 =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지난 28일 구리시행정복지센터에서 자원봉사단체 회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프로젝트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탄소중립 프로젝트는 자원봉사자들이 10대 실천과제 캠페인과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구리시자원봉사센터는 이 프로젝트를 2021년부터 운영 중이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는 자원순환교육센터 장윤정 강사가 초빙돼 기후변화 이해 및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을 주제로 환경교육을 진행했다. 이어 자원봉사단체 소개와 봉사 중 유의사항 안내가 이어졌다.
![]() |
탄소중립 프로젝트 오리엔테이션 [사진=구리시] 2025.03.31 atbodo@newspim.com |
신현관 구리시자원봉사센터장은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 탄소중립 프로젝트에 동참해 주신 자원봉사단체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기후변화를 이해하고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항상 인식하면서 적극적으로 활동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원봉사단체들은 4월부터 10월까지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과 환경정화를 자율적으로 진행하며, 5월과 10월에는 시민과 함께 유채꽃, 코스모스 축제장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