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뉴스핌] 홍재희 기자 = 전북 완주군은 올해 완주농업인대학 신입생을 내달 10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모집과정 및 모집인원은 딸기전문가양성과 25명, 신규농업과 30명, 농업마케팅과 20명으로 총 75명이다.
완주군청 전경[사진=뉴스핌DB] 2023.01.18 obliviate12@newspim.com |
지원 자격은 3개 과정 모두 완주군에 실제 거주하고 있는 군민이어야 한다.
딸기전문가 양성 과정은 딸기를 재배하는 농업인, 신규농업인 과정은 농업경영체 등록 5년 이내 또는 농업경영체 등록 예정자, 농업마케팅 과정은 컴퓨터 및 스마트폰 활용이 가능하며 SNS 활용 가공상품 및 농산물 홍보, 판매에 관심 있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한다.
입학원서는 완주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또는 읍·면사무소에서 교부받아 입학원서 및 농업경영체등록증 등의 제반서류를 완주군농업기술센터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최종합격자는 서류전형을 거쳐 다음 달 15일 완주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완주농업인대학은 3월부터 11월까지 각 과정별로 25회 100시간에 걸쳐 체계적인 이론과 실습, 현장견학, 농가포장현장실습 등의 교육형태로 진행되며. 총 출석일수의 70% 이상 출석해야 수료가 가능하다.
입학전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에 문의하면 된다.
obliviat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