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양평 TV' 유튜브 채널 게시
[양평=뉴스핌] 한종화 기자 =양평군이 민간임대주택 사업관련 제도와 법령 등을 소개하는 홍보 영상을 제작 배포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양평군이 민간임대주택 사업관련 제도와 법령을 소개한 동영상을 제작해 '매력양평 TV' 유튜브 체널에 게시했다[사진=양평군] 2024.09.10 hanjh6026@newspim.com |
군은 10일 민간임대주택 사업관련 제도와 법령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동영상을 제작해 양평군 유튜브 채널인 '매력양평 TV'에 게시했다고 밝혔다.
군은 그동안 민간임대 주택사업자에 대한 행정처분 자료를 검토한 결과,사업자가 관련 제도를 인지하지 못했거나 법령을 잘못 해석해 수천만 원의 과태료 등의 행정처분을 받은 것으로 확인되면서 제도와 법령을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했다.
군은 민간임대 주택사업의 최초 등록부터 각종 위반사례까지 관련된 행정절차 등을 담았다. 특히 ▲민간임대 주택사업등록 ▲임대보증금 보증가입 ▲임대료 증액 비율 ▲임대건물에 대한 부기등기 등 민간임대주택사업자의 필수 의무 사항을 싣어 단순 실수로 인한 행정상 불이익 처분을 사전 예방하도록 했다.
전진선 군수는 "민원인들이 이번 동영상을 통해 어렵게만 느껴던 주택행정 법령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계속해서 주택행정 업무에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anjh602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