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광주=뉴스핌] 정종일 기자 = 경기 광주시가 경기주택도시공사에서 시행하는 기존주택 전세임대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경기도 광주시청 전경.[사진=뉴스핌DB] |
GH 기존주택 전세임대사업은 저소득 계층이 저렴한 임대료로 도심 내에서 현 생활권을 유지하며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경기주택도시공사가 기존주택 소유자와 전세계약을 체결한 후 재임대하는 제도다.
모집대상은 1·2순위 100호이며 국민주택규모 85㎡ 이하(1인 가구 60㎡ 이하, 5인 가구 이상은 초과 주택 지원 가능) 면적 기준으로 입주자를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입주자 모집 공고일(2022. 2. 4.) 현재 광주시에 주민등록이 등재되어 있는 무주택 세대 구성원으로서 1순위 생계·의료 급여수급자, 보호대상 한부모 가족, 가구당 월평균소득 70% 이하의 장애인인 자, 주거지원 시급가구, 전세임대(고령자) 유형의 경우 만 65세 이상 수급자, 2순위 월평균소득 50% 이하인 자, 기타 국가유공자 등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이며 주민등록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기타 신청 및 결과 등 문의는 경기주택도시공사 전세임대 콜센터, 신청접수 및 입주자 선정 관련 문의는 광주시청 주택정책과 및 주민등록지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observer002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