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발전과 자원봉사 활성화 기여 공로
[하남=뉴스핌] 강영호 기자 = 경기 하남시의회 정병용 부의장이 지난 11일 하남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하남시의회 정병용 부의장, 자원봉사단체로부터 감사패 수상[사진=정 의원] |
정 부의장의 이번 감사패 수상은 하남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와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봉사 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앞장 선 공로다.
앞서 정 부의장은 평소 지역 주민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바탕으로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치며,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지원하고 하남시를 더욱 따뜻한 공동체로 만드는 데 기여해 왔다.
또한 지난 5월에는 '하남시 자원봉사활동 지원 및 활성화에 관한 조례' 개정안을 대표로 발의하며 자원봉사단체협의회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을 신설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의 체계적인 운영 및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앞장섰다
더욱이 정 부의장은 해마다 미사자율방범대 순찰 활동 등을 포함해 연간 50시간 이상의 봉사활동을 실천하며 우수 자원봉사자로 선정된 바 있다.
정 부의장은 "자원봉사단체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있었기에 하남시가 더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 문화가 더욱 확산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시민들과 함께 더 나은 하남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yhk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