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바이오니아가 11일부터 14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세계 최대 의료기기 B2B 전시회 'MEDICA 2024'에 참가해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는 70개국 약 8만 3천여 명의 방문객이 참석해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선보였다. 바이오니아는 아시아 최초로 WHO PQ 인증을 획득한 HIV-1 VL Kit 및 ExiStation™ 시스템과 IRON-qPCR™ 호환 Assays 전 제품을 소개하며, 유럽, 중동, 북아프리카 등 주요 시장의 기존 대리점 및 거래처들과 협력을 강화하고 신규 파트너 발굴을 논의했다.
2023년 WHO 데이터에 따르면 전 세계 HIV 감염자 약 3,990만 명 중 3분의 2가 아프리카에 집중되어 있으며, 신규 감염자의 절반 이상이 아프리카에서 발생하고 있다. 바이오니아는 최근 WHO- PQ 인증을 획득한 HIV-1 정량진단키트를 통해 남아프리카 공화국 등 주요 감염 국가 공공기관 입찰 참여 기회를 확보하였으며,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진단키트는 바이러스 억제 효과 모니터링에 필수적인이며, 환자가 정상적인 수명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바이오니아는 이러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아프리카 환자들이 보다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인류의 질병퇴치에 공헌 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에서 유럽 인증을 받은 IRON-qPCR™는 증상 기반 감염병 진단(syndromic diagnostic testing)이 가능하며, 30~40분 내에 최대 40종의 병원체를 검출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RFIA kit(결핵 및 다제내성 결핵, 2차 항결핵제 내성 유전자 키트), AMR&ID kit(혈액배양에서 주요 균혈증 유발균 7종 및 17개의 항생제 내성 유전자 키트), CRE kit(장내세균의 카바페넴 내성 슈퍼박테리아 주요 5종 유전자 키트), RV kit(호흡기 바이러스 4종 키트), COVID-19 검사, 그리고 출시를 앞둔 STI 12 Kit(성병 12종 키트)와 MBD Kit(모기 매개 질환 키트)에 대한 방문자들의 문의도 잇따랐다.
바이오니아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유럽뿐 아니라 MENA, 아프리카, 아시아 지역에서 다수의 신규 대리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또한 "행사에서 글로벌펀드 관계자 및 국제 공공조달업체와의 현지 미팅을 바탕으로, WHO-PQ 인증을 획득한 자사의 HIV-Kit에 대한 Viral load 공공 입찰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신뢰성 높은 진단 솔루션을 통해 글로벌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로고=바이오니아] |
ssup8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