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소 환경개선 및 찾아가는 문화공연 선봬
대구 중구노인복지관에서 봉사단 배식 봉사
[서울=뉴스핌] 김연순 기자 = DGB금융그룹은 19일 대구 중구에 소재한 중구노인복지관에서 지역 어르신을 위한 봉사활동 및 급식소 환경개선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으로 급식소 내 식기 세척기 교체를 통해 위생적인 급식 지원과 식당 근로자의 근무 및 자원봉사자의 활동 환경이 개선됐으며, 이날 단순 전달식에 그치지 않고 대학생과 임직원 봉사단의 배식 봉사활동으로 주민과 소통하며 진정성을 더했다.
또한 대구콘서트하우스와의 협약으로 복지관 내 로비에서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해 전문 오케스트라의 연주와 성악가의 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자아냈으며, 지난 5월 DGB금융지주 창립기념일에 축하 화환 대신 받은 쌀도 함께 기부했다.
![]() |
(사진 왼쪽부터) 대구콘서트하우스 김진우 공연기획팀장, DGB금융지주 그룹지속가능경영총괄 성태문 전무, 대구중구노인복지관 김창규 관장과 유성자 자치운영위원장 [사진=DGB금융] |
황병우 DGB금융그룹 회장은 "급식소 환경개선과 봉사활동으로 흘린 구슬땀으로 어르신들의 건강과 복지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ESG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DGB금융그룹은 일상생활 속 어르신들의 편의성 증진을 위해 '디지털 효도관'을 지원하고 DGB금융체험파크를 통해 '9988금융교실',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등 어르신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y2ki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