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 솔루션 적용 이후 가맹점 6배, 매출 35배 증가
[서울=뉴스핌] 전미옥 기자 = 삼성웰스토리는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사의 성장을 지원하는 맞춤형 '360솔루션'을 통해 고객사 '헬키푸키'의 가맹점이 6배 늘어나는 성과를 얻었다고 18일 밝혔다.
삼성웰스토리의 360솔루션은 식자재를 공급하는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사를 대상으로 전용 상품 개발, 가맹사업 확장 지원, 홍보마케팅, 판로 연계 지원 등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실제 삼성웰스토리 고객사인 '헬키푸키'는 360솔루션 적용 이후 가맹점이 6배 늘고 월 매출이 35배 상승하는 성과를 얻었다.
[사진= 삼성웰스토리] |
헬키푸키는 키토김밥을 주력으로 클로렐라 브리또, 저당소스 냉면 등 다양한 다이어트 건강식을 판매하는 신생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쌀 대신 계란 지단으로 속을 채워 만드는 키토김밥의 특성상 얇은 계란 지단을 만드는데 많은 시간과 인력이 들어 가맹사업 확장에 한계가 있었다.
삼성웰스토리는 이러한 고객사를 위해 키토김밥 전용 계란 지단을 대량 생산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해 헬키푸키가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했다.
또한 스리라차 소스, 대체당으로 만든 전용소스와 현미떡을 사용한 '무설탕 스리라차 떡볶이'와 같은 신제품 출시에도 협력하는 등 헬키푸키만의 특색을 살린 15종의 건강식 메뉴 개발에도 함께했다.
문상돈 헬키푸키 대표는 "외식브랜드 특성을 고려한 삼성웰스토리의 360솔루션을 통해 매출 상승과 함께 안정적으로 가맹사업을 확장해 나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삼성웰스토리와 협력해 헬키푸키만의 특색을 살린 지속적인 메뉴 개발과 밀키트 등의 상품화로 사업을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
rom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