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뉴스핌] 홍재희 기자 = 한국공예예술강사협회는 경북 구미시와 전북 익산시에서 오는 7일부터 27일까지 'I_connect'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초·중등 및 특수학교에서 공예예술교육을 수행하는 단체의 협회전으로 42명이 약160여점의 작품들을 선보인다.
임혜진, 이어지다Ⅶ, 가로30cm????세로30cm, 동판·동선·칠보유약[사진=한국공예예술강사협회] 2023.08.01 obliviate12@newspim.com |
먼저 오는 7일부터 19일까지 구미시 새마을운동테마공원서 열리는 'I_connect'전은 예술가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사회적 요구와 역할에 대한 물음에 답하는 개인 철학사상을 독창적으로 표현한다.
이어 익산 W미술관에서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 'I_connect'전은 예술가이자 교육자의 시선으로 예술과 교육 사이의 관계를 조망하고 연결하는데 초점을 맞춘 전시다.
한국공예예술강사협회는 전시에 앞서 오는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구미시 새마을운동테마공원에서 'You_connect'란 주제로 공예교육컨텐츠 연구 및 개발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조은영 한국공예예술강사협회 대표는 "이번 전시는 지역 간 상호교류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면서 "대중들과 공감하는 전시로 문화예술계가 더욱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obliviat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