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1회 생수 교환권 4매 전달 계획...약 100만개 생수 준비
[서울=뉴스핌] 송현주 기자 = 쿠팡이츠서비스는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배달파트너들에게 생수 쿠폰을 지급한다고 11일 밝혔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전 주 1건 이상 배달한 모든 배달파트너에게 주 1회 생수 교환권 4매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생수 쿠폰 지급은 폭염 열사병 예방을 위해 정부가 강조하고 있는 '물, 그늘, 휴식'을 바탕으로 폭염 안전 수칙 고지 캠페인과 함께 진행된다.
쿠팡이츠서비스 관련 이미지 [사진=쿠팡이츠] |
운송수단에 상관없이 직전 주에 1회 이상만 배달하면 문자 메세지를 통해 생수 4매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충분한 지급을 위해 약 100만개의 생수를 준비했다.
쿠팡이츠서비스는 배달파트너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 보험사와 업계 최저 수준 보험료의 시간제 유상운송보험을 도입했다.
또 관련 법령에 따라 산재보험에 가입된 배달파트너의 경우 업무 중 사고에 대해 산재보상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정부 지정 안전교육 위탁기관을 통해 배달파트너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쿠팡이츠서비스 관계자는 "무더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방법을 고민해 모든 배달파트너에게 생수 지급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쿠팡이츠서비스는 배달파트너들이 고객들에게 안전하게 맛있는 음식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shj100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