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 스펙터 고성능 모델 '블랙 배지 스펙터'
인피니티·스피리티드 모드 추가해 전기차 주행 성능도 강화
가격은 7억1900만원부터
[서울=뉴스핌] 조수빈 기자 = 롤스로이스모터카는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 스펙터의 고성능 버전인 '블랙 배지 스펙터'를 13일 국내에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블랙 배지 스펙터는 스펙터의 고성능 버전이자, 브랜드의 또 다른 자아인 블랙 배지 특유의 대담한 시각이 적용된 모델이다.
![]() |
롤스로이스모터카의 고성능 전기차 블랙 배지 스펙터. [사진=롤스로이스모터카] |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이날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롤스로이스 서울 청담 쇼룸에서 열린 공개 행사에서 실제 차량을 선공개했다.
김지웅 롤스로이스모터카서울 팀장은 "롤스로이스는 지난 2023년 스펙터를 출시하면서 전기차 시대의 슈퍼 럭셔리를 새롭게 정의했다"며 "오늘 선보이는 블랙 배지 스펙터는 가장 진보적이고 감각적인 표현, 더 넓어진 비스포크 선택지 등으로 고객 개성을 뚜렷하게 드러내는 존재감을 다시 한 번 보여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블랙 배지 스펙터는 개발 단계에서 수십만 킬로미터에 달하는 기존 블랙 배지 고객들의 익명화된 주행 데이터를 분석해 실제 사용 패턴에 기반한 최적의 성능을 구현했다.
외관은 짙은 보라색의 베이퍼 바이올렛과 아이스드 블랙 보닛이 조화를 이루며, 어둡게 마감된 판테온 그릴과 환희의 여신상 등 디테일 요소들이 가미됐다. 실내는 블랙을 기본으로 피오니 핑크 색상 배색으로 마감하고, 아틱 화이트(Arctic White) 색상 시트 파이핑을 더했다. 고객은 이외에도 4만4000가지 이상의 비스포크 색상 팔레트에서 원하는 컬러를 선택하거나, 비스포크 디자이너와 협업해 고유한 색상을 개발할 수 있다.
![]() |
[서울=뉴스핌] 조수빈 기자 = 롤스로이스모터카의 고성능 전기차 블랙 배지 스펙터를 설명하고 있는 클라우디아 콜리 롤스로이스모터카 프로덕트 스페셜리스트. [사진=조수빈 기자] 2025.05.13 beans@newspim.com |
클라우디아 콜리 롤스로이스모터카 프로덕트 스페셜리스트는 "블랙 배지 스펙터는 새로운 전기화 시대에 탄생해 스릴 넘치는 주행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자기를 잘 표현하고 눈에 띄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특별한 고객을 위한 자아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제로백 4.3초 폭발적 가속력…인피니티·스피리티드 모드로 즐거움도 ↑
주행 성능도 이전보다 끌어올렸다. 최고 출력 659마력(PS), 최대 토크 109.6kg·m의 성능을 자랑하며 이번 모델에는 '인피니티 모드'와 '스피리티드 모드'를 탑재해 더욱 강력한 출력을 지원한다.
인피니티 모드는 스티어링 휠의 '∞' 버튼을 누르면 활성화되며, 659마력의 최고 출력과 즉각적인 페달 반응을 제공한다. 이 모드를 사용하면 주행 상황에 따라 계기판 디스플레이의 색상도 더욱 생동감 있게 변화한다.
![]() |
롤스로이스모터카의 고성능 전기차 블랙 배지 스펙터 내장. [사진=롤스로이스모터카] |
스피리티드 모드는 운전자가 브레이크와 가속 페달을 동시에 밟으면 햅틱 및 시각적 반응과 함께 활성화되는 '제로백' 기능이다.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토크가 순간적으로 109.6kg·m까지 치솟으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4.3초 만에 도달하는 폭발적인 가속력을 발휘한다.
1회 충전시 주행가능거리는 국내 기준 398km이며 유럽 WLTP 기준으로는 최대 530km까지다.
가격은 7억1900만원이며 오는 3분기부터 순차적으로 국내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차량 상담 및 주문은 롤스로이스 서울 청담 쇼룸, 판교 라운지, 부산 전시장에서 가능하다. 이달 말 롤스로이스 부산 전시장에서 지역 고객들을 대상으로 블랙 배지 스펙터 공개 행사가 별도로 진행된다.
bean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