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뉴스핌] 신선호 기자 = 양주시 양주2동이 지난 25일 행정복지센터 정문 앞 계단에서 공직자의 청렴 의식을 제고하고 부패 없는 투명한 공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청렴 캠페인'을 시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양주2동 소속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서약서 작성, 청렴 구호 외치기 등 퍼포먼스를 통해 공직자로서 책임과 역할을 되새겼다.
![]() |
양주시 양주2동, '청렴 캠페인'으로 공직 문화 혁신 '박차'[사진=양주시] 2025.03.27 sinnews7@newspim.com |
또한, 직원들이 자연스럽게 청렴 의식을 내면화할 수 있도록 청렴 관련 퀴즈와 개인별 수립한 청렴 표어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했다.
아울러, "함께하는 청렴 실천, 신뢰받는 양주2동을 실천합니다"는 구호를 함께 외치며 청렴한 행정 구현을 향한 의지를 보여줬다.
백기철 동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직원들이 청렴의 가치를 다시금 인식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렴 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공직 문화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청렴 캠페인은 청렴하고 신뢰받는 행정 실현을 위한 의미 있는 첫걸음으로 공직자 스스로 청렴을 다짐하고 실천하는 문화 정착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자발적인 청렴 실천을 유도하는 동시에 지역 주민에게도 청렴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동은 기대하고 있다.
sinnews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