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미끄럼 저항성으로 반려동물의 안전한 보행 도와
우수한 내구성과 내수성 갖춰 반려동물에 적합한 마루로 공식 인정받아
[서울=뉴스핌] 조수민 기자 = 동화기업의 건장재 브랜드 '동화자연마루'의 '진' 강마루가 '반려동물 제품 인증(PS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PS 인증은 한국애견협회와 국가공인시험검사기관인 KOTITI 시험연구원이 공동 운영하는 품질 인증 제도다. 안전 기준을 충족한 반려동물 제품에 부여된다.
![]() |
반려동물 제품 인증(PS 인증)을 획득한 동화자연마루 진 강마루 라인업 중 진 그란데 '코지 그레이'. [사진=동화기업] |
진 강마루 라인업은 미끄럼 저항성이 뛰어나 반려동물의 안전한 보행을 돕는다. 특히 일부 제품은 일반 강마루 대비 최대 1.25배 높은 미끄럼 저항계수(CSR)를 보유한다.
우수한 기능성으로 유지∙관리도 편리하다. 뛰어난 내구성과 내스크래치성을 갖춰 반려동물의 발톱에 긁혀도 손상이 적다. 내수성 또한 우수해 반려동물의 침이나 배변으로 인한 마루의 수축∙팽창을 최소화한다. 클릭 혀홈 구조로 액체가 바닥에 스며드는 것도 방지한다.
한편 진 강마루는 동화기업이 자체 개발한 친환경 소재인 나프(NAF) 보드를 사용한 제품이다. 진 라인업 총 7종이 PS 인증을 획득했다.
최식헌 동화기업 마케팅서비스 부문장은 "이번 PS 인증 획득으로 진 강마루 라인업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에 적합한 바닥재임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 친화적인 인테리어(펫테리어) 트렌드에 맞춰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제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blue9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