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시는 제9대 부산디자인진흥원장에 강필현 현 부산디자인진흥원장을, 제4대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장에 김영부 전(前) 동명대 코업(Co-Op) 혁신교육원장을 각각 임명했다고 28일 밝혔다.
강필현 부산디자인진흥원장(왼쪽), 김영부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장 [사진=부산시] 2024.10.28 |
강 원장은 제8대 원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부산의 도시공공디자인 정책과 혁신을 주도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도 여러 중책을 맡아 부산의 디자인 산업과 정책 발전에 기여했다. 그는 앞으로도 부산을 글로벌 디자인 허브로 발전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있다.
김영부 전 동명대 코업 혁신교육원장이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장으로 임명됐다.
김 신임 원장은 이전 재직 기간 동안 지·산·학·연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부산테크노파크의 지산학협력센터를 설립하는 등 부산을 지산학 선도도시로 만드는 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그는 앞으로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을 지역 산업과 고등교육 선도 기관으로 발전시키겠다는 계획을 전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임명을 통해 디자인과 고등교육 분야에서 부산의 성장과 발전을 기대하며, 두 원장에게 지속적인 혁신과 협력을 당부했다.
ndh40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