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과 6월에 이어 다음달 10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
[화성=뉴스핌] 박노훈 기자 =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이 화성시 지역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2025학년도 화성 대학입학정보박람회'를 다음달 10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다.
대학정보입시박람회 홍보 포스터. [사진=화성시] |
2024년 화성 교육국제화특구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박람회는 지난 5월과 6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입시설명회에 이은 마지막 행사로, ▲1:1 맞춤형 전문컨설팅 ▲수도권 주요대학 입학 담당자 대입 설명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장학사업 안내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1:1 맞춤형 전문컨설팅 프로그램에서는 입시전문가 30명이 사전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수험생 180명을 대상으로 개인별 입시 관심분야에 대한 최신 정보 제공과 상담을 진행해 수험생의 진로·진학 계획 수립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 수도권 주요대학 30여 개의 입학 담당자들이 박람회에 참여해 예비수험생과 학부모에게 폭넓은 대입 정보를 제공하며, 이외에도 화성시인재육성재단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장학사업 소개와 서울 소재 화성시 장학관 2개소에 대한 안내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사전 예약 없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총무팀(031-898-55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선일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진로·진학계획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대학입학정보박람회를 마련했다"며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장학 사업을 운영해 화성시 학생과 학부모들의 고민 해소를 위해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ssamdory7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