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뮤직' 유튜브 채널과 음원 사이트서 감상 가능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펄어비스가 31일, '검은사막'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모험가를 위한 헌정곡 '모험가에게'를 공개했다.
'모험가에게'는 故 신해철의 '그대에게'를 오마주(homage)한 곡으로, 펄어비스 오디오실에서 직접 제작했다. 검은사막의 모든 모험가에게 그간의 여정에 대한 감사와 앞으로의 모험에 대한 희망을 담았다. 김지윤 펄어비스 오디오실장이 프로듀싱을, 오동준 작곡가와 CM 에이든이 작사를 맡았다.
이 곡은 지난 25일 열린 국내 직접 서비스 5주년 기념행사 '벨리아지붕 초대석'에서 모험가들에게 처음 선보였다. 행사에서는 오동준 작곡가와 펄어비스 전속 가수로 합류한 아티스트 '모어'가 노래를 불러 호평을 받았다.

헌정곡 '모험가에게'는 '펄어비스 뮤직' 유튜브 채널과 주요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지난 2018년 '검은사막 모바일' TVCF 배경음악으로 신해철의 '니가 진짜 원하는 게 뭐야' 복원 음원을 사용하며 신해철 유족이 설립한 '넥스트 유나이티드(N.E.X.T United)'와 인연을 맺었다. 이후 신해철 미공개 음원 데이터 복원 사업, 데뷔 30주년 기념 앨범 공동 제작 등 다양한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dconnect@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