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뉴스핌] 오영균 기자 = 충남교육청이 42회 스승의 날을 맞아 15일 교육청 대강당에서 유공 교원에게 대통령표창 등을 전수하고 교육감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번 스승의 날 기념 표창 대상자는 근정훈장 1명, 대통령표창 4명, 국무총리표창 4명, 장관표창 126명, 교육감표창 850명 등 총 995명이다. 스승의 날 기념식과 유공교원 표창장 수여식에는 수업혁신 분야 등을 대표하여 71명의 유공교원 등이 참여했다.
15일 충남교육청이 스승의 날을 맞아 유공교원을 대상으로 대통령 표창을 전수했다. 왼쪽부터 김지철 충남교육감, 한들물빛중 윤순용 교사, 엄사초 전병현 교장, 대산중 김종천 교사, 충남예술고 정태수 교장. [사진=충남교육청] 2023.05.15 gyun507@newspim.com |
수여식에서 서산 대산중학교 김종천 교사는 지역주민 대상으로 향토관 개방의 날 운영과 학생 인성교육으로 대통령상을 전수받았다. 논산 성덕초등학교 설성현 교사는 마을교육과정 연계 수업으로 교육감표창을 받았다.
김지철 교육감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던 것은 충남 교육공동체 모두의 노력과 협력 덕분으로 이번 스승의 날의 의미가 더욱 새롭게 다가온다"며 "우리 학생들에게 따뜻한 사랑과 행복한 배움을 주시는 선생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