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뉴스핌] 이순철 기자= 강원영동병무지청은 24일부터 오는 6월 21일까지 올해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를 공모한다고 24일 밝혔다.
강원영동병무지청 로고[사진=강원영동병무지청] |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공모는 사회복무요원 모범 복무사례와 기관담당자의 우수 미담사례를 발굴해 국민에게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관심과 격려를 보내는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체험수기 응모는 현재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인 사람과 복무기관 담당자, 병무청 복무지도관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 내용은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 체험담, 복무기관 담당자와 복무지도관은 업무를 수행하면서 느낀 점 등을 담으면 된다.
응모방법은 복무기관장에게 직접 제출을 하거나 관할 지방병무청장에게 우편(강원도 강릉시 율곡로 2705 강원영동병무지청 병역관리과 사회복무계) 또는 이메일 cks4596@korea.kr로 송부하면 된다.
응모작품은 심사기준에 따라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4편, 입선 27편, 총 34편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10만원 등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수상자는 오는 8월에 병무청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개별 휴대폰 문자메시지로도 안내된다. 한편 체험수기 수상작은 2019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집 ‘젊음, 향기로 피어나다‘로 발간된다.
강원영동병무지청 관계자는 “ 모범 복무사례가 널리 전파되어 사회복무요원의 자긍심이 높아지고, 편견을 해소하여 긍정적 이미지가 우리사회 구성원들에게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grsoon81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