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 예방을 방송 테마로 선정 등 적극적 예방 홍보활동
[춘천=뉴스핌] 이순철 기자= 강원지방경찰청은 17일 강원지방경찰청장 집무실에서 방송을 통해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활동에 기여한 TBN 한국교통방송 강원본부 편성제작부 국장 등 관계자 3명에게 각각 감사장을 전달했다.
강원지방경찰청 김원준(왼쪽 다섯번째)지방청장이 17일 집무실에서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활동에 기여한 TBN 한국교통방송 강원본부 편성제작부 국장 등 관계자 3명에게 각각 감사장을 전달한 후 기념 사진을 찍고있다.[사진=강원지방경찰청] |
TBN 한국교통방송 강원본부(본부장 김용호)는 스스로 보이스피싱 범죄의 심각성을 느껴 지난 해 1월 중순부터 강원청과 연계, 보이스피싱 예방을 편성제작부 방송 테마로 선정해 매일 아침 7시 50분과 밤 10시 30분, 두 차례에 걸쳐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방송을 하고 있다.
보이스피싱 전담반 코너를 신설해 강원지방경찰청 보이스피싱 홍보T/F팀 경찰관이 매주 직접 출연, 피해사례를 통한 최신 수법과 예방법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특히 도내 보이스피싱 발생현황과 수법을 매일 생방송함으로써 도민들에게 실시간으로 보이스피싱의 심각성을 알림과 동시에 경각심을 일깨워 주는 역할까지 톡톡히 하고 있다.
TBN 한국교통방송 강원본부 관계자는 "보이스피싱 피해가 심각하다는 사실은 알았지만 도내에서 보이스피싱 범죄가 이렇게 많이 발생하고 있다는 사실은 처음 알았다"며“방송인으로써 전파성이 높은 방송을 충분히 활용하여 도민들의 피해를 줄이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하겠다”전했다.
김원준 강원지방경찰청장은 홍보활동을 해 준 것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며 “방송이라는 매체가 다른 홍보 수단에 비해 효과가 높은 만큼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하여 도민들의 피해를 줄이는데 힘써 달라”며 "도내 각 지역 방송국에서도 각종 방송을 활용,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활동에 적극 동참해 줄것"당부했다.
grsoon81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