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패션(대표 구본걸) 헤지스(Hazzys)가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의 5개 로잉 클럽들과 제휴를 맺고 '케임브리지 로잉 클럽 (Cambridge Rowing Club)'라인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각 클럽의 문장(엠블럼)과 대표 컬러를 제품 디자인에 활용하는 방식이다.
이번 신규라인은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 로잉클럽의 이름에서 유래된 정통 브리티쉬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가 브랜드 출범 10주년인 내년을 앞두고 브랜드의 역사를 되짚어보고 브랜드 정체성을 보다 확고히 하려는 취지에서 출시됐다.
헤지스는 이달 초 케임브리지 대학의 5개 로잉클럽(Churchill College Boat Club, Newnham College Boat Club, Peterhouse Boat Club 등)과 공식적인 제휴를 맺고 이번 가을·겨울 시즌부터 케임브리지 대학 내 로잉클럽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케임브리지 대학 내 로잉클럽들에 로잉의류를 비롯 다양한 경기용 용품들을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조정'혹은 '레가타'로 더 잘 알려진 '로잉'은 영국 명문 대학들의 상징적인 학원 스포츠로서, 18세기부터 이튼스쿨, 케임브리지 대학, 옥스포드 대학 등의 명문사학들이 앞다퉈 로잉을 도입했다. 일반인들에게는 영국을 대표하는 두 사학인 케임브리지와 옥스포드 대학팀이 매년 봄 펼치는 155년 역사의 옥스브리지(Oxbridge) 정기전이 잘 알려져 있다.
헤지스는 이번 5개 로잉클럽 제휴를 시작으로 해마다 제휴 클럽들을 확대할 계획이며, 오는 2013년 세계조정선수권대회를 유치한 국내에서도 로잉을 본격적으로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후원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케임브리지 로잉 클럽' 라인은 로잉 클럽의 도전 정신과 명예 의식이 그대로 담긴 재킷, 셔츠, 점퍼, 코트, 스웨터, 팬츠 등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될 예정이며, 각 제품에는 케임브리지 대학 내 각 로잉클럽을 상징하는 문장, 숫자, 문구, 컬러 등이 다양하게 활용된다.
헤지스의 김상균 사업부장은 "헤지스는 지난 2000년 브랜드 론칭 이후 우수한 품질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해마다 기록적인 성장률을 거듭하고 있다"며 "이번 '케임브리지 로잉 클럽' 라인의 출시를 통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다시 한번 고객들과 공유하고, 보다 다양한 제품군을 가진 토털 전통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헤지스는 이번 신규라인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전국 헤지스 매장에서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영국 여행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헤지스 브리티쉬 스토리' 이벤트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