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교육감 "학생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
[수원=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도교육청이 30일 남부청사에서 경기도일자리재단과 도내 직업계고 학생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
경기도교육청이 30일 남부청사에서 경기도일자리재단과 도내 직업계고 학생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현장 중심의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하고 운영하기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일환으로 도내 직업계고의 취업처 발굴과 기업 연계 확대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협약식에는 임태희 교육감과 양 기관 주요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하였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학생과 구인 기업 연계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방안 마련 등이 포함된다.
임태희 교육감은 "경기도교육청은 인적자원 연계 시스템을 구축하여 학생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협약이 단순한 홍보에 그치지 않고,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와 지역의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과 현장 중심 취업 지원 체계 구축을 강화할 예정이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