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공항 승격 등 트라이포트 계획
서부경남 물류벨트·균형 발전 기대
[사천=뉴스핌] 최민두 기자 = 임철규 경남도의원이 사천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 |
[사천=뉴스핌] 최민두 기자 =임철규 경남도의원이 29일 오전 사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사천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 2025.09.29 |
임철규 도의원은 29일 오전 사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천은 대한민국 수산업의 심장인 삼천포의 바다와 우주항공 강국의 미래를 여는 사천의 하늘이 함께 뛰는 위대한 도시"라며 "하늘의 성장 동력이 바다의 풍요로 이어지는 선순환 경제를 만들어 시민 모두가 부강해지는 사천의 새 항로를 열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그는 구체적 비전으로 '바다에서 하늘로, 그리고 세계로 나아갈 사천'이라는 슬로건을 내걸었으며,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과 서부경남의 통합 발전을 강조했다.
임 의원은 "사천을 중심으로 남해, 하동, 산청, 진주, 고성이 하나로 묶이고, 항공, 항만, 철도를 융합하는 '트라이포트(Tri-port) 허브'를 구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라이포트 핵심은 ▲사천공항의 국제공항 승격 ▲남부내륙철도 사천 방향 지선 추가(사천우주항공선) ▲삼천포항 기능 확대를 통한 해상물류 거점화다. 이를 통해 서부경남 물류벨트가 완성되고, 경남 동·서부와 함께 균형 잡힌 분권형 경제구조가 실현될 것으로 기대했다.
임 의원은 "사천을 대한민국 남부 물류와 항공산업의 핵심 거점으로 성장시키겠다"고 약속하며, 시민과 함께 새로운 미래를 열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m2532253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