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청렴문화페스타' 개최…시민과 함께한 청렴 소통
[김해=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김해시는 10일 오후 3시 김해문화의전당 누리홀에서 '2025년 청렴문화페스타'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홍태용 시장을 비롯해 시민명예감사관, 시정모니터, 출자·출연기관장, 직원 등 320여 명이 참석했다.
![]() |
홍태용 경남 김해시장(오른쪽 네 번째)이 10일 오후 3시 김해문화의전당 누리홀에서 열린 '2025년 청렴문화페스타'에서 직원들과 평소 경험하고 생각했던 바에 대해 격의없는 분위기에서 진솔하게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김해시] 2025.09.10 |
이번 행사는 홍 시장이 평소 강조해 온 '청렴으로 하나되는 행복도시 김해'를 주제로 진행됐다. 김해시 청렴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상영을 시작으로 팝과 오페라가 어우러진 팝페라 공연이 무대에 올랐다.
행사의 핵심은 '김해시장과 함께하는 청렴 토크콘서트'였다. 이 자리에서 시민과 직원들은 홍 시장에게 직접 질문을 던졌고, 시장은 ▲해외 의료봉사 경험 ▲청렴에 대한 평소의 생각 ▲고충민원 관련 경험담 등을 진솔하게 나누며 격의 없는 소통을 이어갔다.
직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개선이 필요한 조직문화 ▲'최고의 상사' 투표 결과 등을 함께 보며 건강한 조직문화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이어 밸런스 게임을 통해 세대 간 인식 차이를 이해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행사에서는 퓨전국악, K-팝 댄스, 보컬 공연 등 다양한 무대가 이어져 참석자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참여한 한 시민은 "민·관이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 같은 소통의 자리가 더 많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태용 시장은 "앞으로도 딱딱하지 않고 시민과 직원 모두에게 쉽게 스며드는 청렴 시책을 펼쳐 나가겠다"며 "청렴문화를 김해시 전체로 확산해 청렴으로 하나되는 행복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