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세종시 산업연구원 본사서 취임식 개최
[세종=뉴스핌] 김기랑 기자 = 권남훈 산업연구원 제23대 신임 원장이 2일 취임식을 열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산업연구원은 이날 오전 10시 세종 산업연구원 본사에서 권남훈 신임 원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권남훈 원장은 "산업연구원은 1976년 설립 이래로 한국이 세계 10위권의 선진경제로 도약하는 데 기여해 왔다"며 "특히 글로벌 경제 질서의 변화와 복합위기 상황 속에서 앞으로도 산업연구원은 신성장 잠재력을 발굴하는 종합 정책 연구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확대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권남훈 산업연구원 제23대 신임 원장(오른쪽)이 2일 취임식을 열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사진=산업연구원] 2024.10.02 rang@newspim.com |
그러면서 "이를 위해 산업연구원은 국가적 담론을 선도할 연구역량 확보와 연구 성과의 수용도를 높이는 소통기능 확대, 구성원의 능력과 의지를 고양하는 내부환경 조성 등을 추진할 것"이라며 "모든 구성원의 협력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권남훈 원장은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연구위원과 산업통상자원부 정책자문위원회 자문위원, 국회미래연구원 이사, 경제사회연구원 원장 등을 역임했다. 임기는 지난달 9월 26일부터 오는 2027년 9월 25일까지 3년간이다.
r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