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오전 10시~오후 6시 운영…매시간 50분 후 10분 휴식
[가평=뉴스핌] 한종화 기자 =가평군시설관리공단이 운영중인 자라섬 야외수영장이 오는 13일 개장한다.공단은 9일 자라섬 야외수영장이 다음달 18일까지 38일 동안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 간다.
가평군 자라섬 야외수영장이 오는 13일 개장해 다음달 18일까지 38일 동안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 간다[사진=가평군] 2024.07.10 hanjh6026@newspim.com |
개장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수질관리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매시간 50분 운영 후 10분간 휴식 시간이다.
입장료는 어린이 4천원, 청소년 5천원, 성인 6천원이며 가평군민과 장애인·기초수급자 등에게는 5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자라섬 야외수영장은 대형 풀장, 어린이 풀장, 워터슬라이드 등 다양한 놀이시설을 설치하고 즐길거리를 제공해 인기가 많다.특히 공단은 올해 평상과 그늘막을 추가 설치하는 등 시설을 보강하고 수상안전관리자와 간호(조무)사를 상시 배치해 방문객들의 안전을 확보할 방침이다.
또 하루 3회 이상 자체 수질검사를 하고 월 1회 이상 전문기관에 의뢰해 유리잔류염소, 탁도, 대장균 등의 검사를 실시하는 등 위생적인 수질 관리를 도모할 계획이다.
공단 관계자는 "수영장 이용자는 깨끗한 수질관리와 위생을 위해 주류 및 음식물 반입 금지, 반려동물 출입 금지 등의 이용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또 수영복과 래쉬가드, 수영모 착용이 필수이며, 개인 위생용품을 준비해야 한다" 면서 "군민과 방문객 모두에게 최고의 여름을 선사할 수 있도록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라섬 야외수영장 이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가평군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anjh602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