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NHN커머스가 국내 대표 이커머스 구축 솔루션 '고도몰'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고도몰은 국내외 쇼핑몰 사업자와 기업을 위한 쇼핑몰 구축 솔루션이다. 1인 기업부터 중대형 비즈니스까지 최적화된 쇼핑몰을 오픈할 수 있도록 돕는다. 운영 환경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쇼핑몰 오픈 후에도 원하는 디자인과 기능을 쉽게 추가하고, 성장 규모에 맞춰 탄력적으로 확장할 수 있다.
NHN커머스는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온라인 비즈니스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인프라와 기능, 서비스 전반에 걸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우선 인프라 측면에서는 온프레미스 방식에서 SaaS 형태로 서비스 환경을 개선해 전반적인 성능을 높이고 보안과 비용 효율을 개선했다. 특히 관리자 페이지의 데이터 조회 및 처리 속도가 빨라져 주문량이 많은 중대형 쇼핑몰의 사용 효율이 크게 높아졌다. 아울러 최신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보안도 강화했다.
기능적으로는 간편 로그인과 공급사 관리, 사은품 관리, 프로모션 등 이용 빈도가 높은 부가 서비스를 내재화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쇼핑몰 개설을 위한 고객 접근성을 개선하고자 신청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샘플 데이터 세팅으로 테스트 편의성을 강화했다. 하나의 계정으로 NHN커머스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내역 관리도 쉬워졌다.
아울러 타 솔루션에서 고도몰로 이전을 희망하는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전담 인력이 이전 작업을 지원하는 '이전센터'를 열었다. 전문 상담 조직 '해드림' 서비스와 더불어 '튜닝센터'도 신설해 관련 작업을 보다 전문적으로 분석하고 처리한다. 이 외에도 클래스와 가이드, 1대1 문의 등 단계별 안내 창구를 마련해 사용자 친화적인 지원 프로세스를 제공하고 운영 중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신속히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NHN커머스 측은 "기업의 비즈니스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도몰을 대대적으로 업데이트했다"며, "앞으로 이커머스 플랫폼 사업에 주력하며 컴포저블 커머스로의 확장을 통해 기업이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dconnect@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