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디케이테크인은 18일, 교보생명에 고객 관리 운영 효율화를 위한 CS 및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 '카카오 아이 커넥트 올웨이즈(kakao i Connect Always, 이하 커넥트 올웨이즈)'를 공급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디케이테크인의 커넥트 올웨이즈는 고객 응대, 전문 상담, 영업, 마케팅, 상품 구매 등 고객 접점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업무를 카카오톡 상담톡으로 구현한 솔루션이다. 이를 도입한 고객사는 별도의 앱 구축 없이 고객 유입, 관심 상품 조회, 상담사 및 영업 직원과의 1대1 매칭, 상품 거래, 사후 관리 등이 가능하다.
디케이테크인은 비대면 시대에 대면 영업을 지원하고 양질의 상담 및 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는 교보생명의 니즈에 맞춰 커넥트 올웨이즈를 기반으로 '교보톡톡'을 론칭했다. 교보톡톡을 사용하는 고객은 원하는 전문 컨설턴트를 지정해 상담, 제품 소개 안내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보험 컨설턴트는 개인 블로그, SNS 등의 활동을 통해 개인영업으로 인입되는 고객을 하나의 채널에서 응대할 수 있으며, 기존에 개인 카카오톡에 저장되던 상담 내용을 통합된 솔루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주 디케이테크인 대표는 "카카오톡을 활용해 고객은 더욱 쉽게 서비스를 이용하고 기업은 영업 및 고객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파트너사와 이용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안정적인 운영과 서비스 고도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디케이테크인은 2015년부터 카카오 계열사를 대상으로 IT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2020년부터는 정부, 지자체, 민간 기업에 B2B 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주요 사업 분야로는 종합그룹웨어 솔루션 '카카오워크', AI 기술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카카오 i 커넥트', DX 및 정보시스템 구축, SAP ERP, ITO 등이 있으며, 현재 530여 개의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왼쪽 디케이테크인 이원주 대표, 오른쪽 교보생명 편정범 대표이사 사장. [자료제공=디케이테크인] |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