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KYD 디데이
문화·연예 문화·연예일반

속보

더보기

아이유, 아이브, 규현‥ 카카오엔터 아티스트, 해외투어 줄이어

기사입력 : 2024년03월13일 10:11

최종수정 : 2024년03월13일 10:11

아이유, 첫 월드투어에 기대감 집중
아이브, 3월 북미 6개 도시서 월드투어
글로벌 팬덤 확장 통해 북미 법인과 시너지

[서울 = 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레이블 아티스트들이 글로벌 팬덤 확대를 가속화한다. 새봄을 맞아 산하 레이블의 대표 아티스트들이 대거 월드투어에 나서는 것.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멀티 레이블 체제를 갖추고 각 레이블 고유의 음악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팬덤을 확장해온 만큼, 아티스트들의 글로벌 활동에 본격 시동을 거는 동시에, 세계 엔터 산업의 중심인 북미 지역을 비롯한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경쟁력 확보에도 한층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서울 = 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월드투어에 나서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 사진 왼쪽 위부터 아이유, 아이브, 규현, 더보이즈. [사진 = 카카오 엔터테인먼트 제공] 2024.03.13 oks34@newspim.com

3월에는 이담엔터테인먼트 아이유가 첫 월드투어를 시작하고, 데뷔 후 첫 월드투어 중인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아이브(IVE)가 북미 전역을 돌며 현지 팬들과의 접점을 넓혀 나간다. 대표 아티스트들의 해외 투어를 통해 지난해 출범한 북미 법인과의 글로벌 사업 시너지도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아티스트들의 글로벌 활동에 더해, 현지 파트너십을 통한 신규IP 개발 등 다각도의 엔터 사업 추진을 계획하고 있다.

아이유는 3월부터 전세계 18개 도시에서 첫 번째 월드투어 '2024 아이유 헐 월드투어 콘서트(2024 IU H. E. R. WORLD TOUR CONCERT)'에 나선다. 지난 3월 2일과 3일, 9일, 10일 총 4회에 걸친 서울 콘서트를 화려하게 마무리한데 이어, 아시아, 유럽, 미국 등에서 순차적으로 공연을 이어간다. 월드투어 개최 도시 가운데 먼저 티켓을 오픈한 요코하마를 비롯해 대만, 미국 6개 도시(뉴어크, 애틀랜타, 워싱턴 D.C, 로즈몬드, 오클랜드, 로스앤젤레스), 자카르타 공연이 예매 시작 직후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아이유는 서울 단독 콘서트 4회차 진행 중, 오는 9월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앙코르 콘서트 개최를 발표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데뷔 2년여 만에 월드투어에 나선 아이브는 3월부터 전세계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중심 미국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활약을 펼친다. 로스앤젤레스를 비롯 북미 6개 도시에서 공연을 갖는 것. 지난해 10월 서울을 시작으로 전세계 19개국 27개 도시에서 데뷔 후 첫 월드투어 '쇼 왓 아이 해브(SHOW WHAT I HAVE)'를 진행 중인 아이브는 이번 미국 투어 기간 동안 콘서트 무대뿐 아니라 매체 출연 등을 통해 현지 팬들과 다양한 접점을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미주 지역에서 첫 공연임에도 로스앤젤레스, 오클랜드 등에서 일찌감치 전석 매진시키며 현지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아이브는 지난 2월 초까지 일본 3개 도시에서 총 약 7만 8천 명의 관객을 동원하는 위엄을 떨치며 한층 강력해진 글로벌 팬덤을 또 한 번 확인시켰다. 이어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등에서 글로벌 팬들과 만나며 K팝을 대표하는 걸그룹으로서 해외 시장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며 글로벌 행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스타쉽 소속 크래비티도 4월 서울에서 열리는 팬 콘서트 '러비티 게임즈(LUVITY GAMES)'를 비롯한 다채로운 무대에서 팬들을 만난다. 크래비티는 지난해 첫 월드투어 '마스터피스(MASTERPIECE)'를 성황리에 개최했고, 일본에서 정식 데뷔를 갖는 등 활발한 국내외 활동으로 팬덤을 확장해 가고 있다.

IST엔터테인먼트 더보이즈는 지난해 전세계 8개국 13개 도시에서 두 번째 월드투어 '제너레이션'을 성공적으로 마친 것에 이어, 올해도 다양한 무대를 예고한다. 먼저 지난 2월, 일본에서 팬미팅 '제너레이션 앙코르 인 재팬(THE BOYZ 2ND WORLD TOUR : ZENERATION ENCORE IN JAPAN)'을 개최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활동의 포문을 열었다. 이어 오는 18일에는 2집 앨범 '판타지(PHANTASY)' 파트3 '러브레터(Love Letter)'를 발표하고 활동에 나선다. 이는 3부작 시리즈 형태로 발매한 2집 정규 앨범의 대미를 장식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다시 한번 더보이즈만의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보인다는 계획. 특히 더보이즈는 지난 2집 앨범을 통해 초동 판매량 자체 최고 기록을 달성하는 등 성과를 이어가고 있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안테나 규현은 솔로 아티스트로서 처음으로 갖는 아시아 투어 '리스타트(Restart)'를 개최한다. 3월 8~10일 진행된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싱가포르, 홍콩, 일본 등 아시아 8개 지역 9개 도시에서 해외 팬들과 호흡할 예정이다. 규현은 이번 공연을 통해 기존의 히트곡들은 물론, 솔로 아티스트로서 한층 확장된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한다. 지난 1월 솔로 앨범 '리스타트'를 발매, 감성 발라드부터 팝 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호평을 얻은 것에 힘입어, 라이브 무대로 감동을 전하는 공연형 아티스트로서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 줄 예정인 것.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 권진아도 오는 3월 15~17일 사흘간 단독 공연 '꽃말'을 연다. 매 공연 매진을 기록, 독보적인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다져가고 있는 권진아는 이번 공연을 통해 다시 한번 공연 강자로서 팬들에 감동을 선사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북미 법인을 중심으로 산하 레이블 아티스트들의 해외 현지 프로모션 등 글로벌 팬덤 확대를 가속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지원해 월드투어와 시너지를 내고자 한다."며 "투어뿐 아니라 현지 앨범 발매 등을 비롯, 아티스트들의 다채로운 글로벌 활동을 추진하고, K팝의 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투자를 지속,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더욱 강력한 글로벌 엔터 사업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oks34@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與, '배 나온 오빠' 김혜란 공개 경고 [서울=뉴스핌] 이동훈 기자 = 김혜란 국민의힘 대변인(사진)이 SNS에서 배우자를 '배 나온 오빠'로 지칭한 것과 관련해 당 지도부가 언행에 주의할 것을 공개 경고했다. 김혜란 대변인 [사진=SNS갈무리] 20일 정치권에 따르면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 원외 무관하게 당 인사들은 공적인 일을 수행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기에 언행에 각별히 신중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김혜란 대변인은 지난 18일 페이스북에 자신의 결혼 20주년을 기념하는 글을 올렸다. 김 대변인은 이 글에서 배우자를 '오빠'로 지칭하며 괄호로 '이때 오빠는 우리 집에서 20년째 뒹굴거리는 배 나온 오빠'라고 적었다. 이에 김건희 여사와 명태균씨가 주고받은 카카오톡 대화의 '오빠'가 연상된다며 '김 여사를 조롱하는 것 아니냐'는 말이 나왔다. 추 원내대표는 "당내에 갈등과 분열을 유발할 수 있는 그런 언행에 대해 좋아할 사람은 바로 민주당 등 야당이다. 그들만 좋아하고 박수칠 일"이라고 지적했다. donglee@newspim.com 2024-10-20 18:27
사진
'위고비' 상륙…소비자가 70만원 전망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기적의 비만약으로 불리는 노보 노디스크의 비만치료제 '위고비'가 국내에 출시됐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위고비의 국내 유통을 담당하는 쥴릭파마코리아는 이날부터 병의원과 약국을 상대로 위고비 주문을 받고 있다. 노보노디스크의 위고비.[사진=로이터 뉴스핌] 2024.03.07 mj72284@newspim.com 쥴릭파마코리아는 위고비의 국내 공급가를 37만2025원(4주분 기준)으로 책정했다. 펜 형태의 주사제 1개를 주 1회씩 한 달간 총 4회 맞아야 한다. 위고비 용량은 0.25mg, 0.5mg, 1mg, 1.7mg, 2.4mg 등 5개로 구성됐으며 용량별 공급가는 같다. 주 1회 0.25㎎ 투약을 시작해 16주가 경과하면 주 1회 2.4㎎까지 단계적으로 증량할 수 있다. 다만 보험 적용이 되지 않는 비급여 치료제로 공식적으로 알려진 공급가보다 높은 가격에 판매될 가능성이 크다. 4주 투약분 기준 소비자 가격은 월 최대 70만원으로 책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덴마크 제약사 노보 노디스크가 개발한 위고비의 주 성분은 글루카곤 유사펩타이드(GLP-1) 수용체 작용제인 세마글루타이드다. GLP-1는 식사 후 분비돼 인슐린 분비를 자극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인데, 세마글루타이드가 GLP-1 수용체를 자극해 식욕을 감소시키고 포만감을 오래 느끼도록 해 섭취량을 줄여 체중 감소를 유도하는 것이다. 위고비는 당초 제2형 당뇨병 치료제로 개발됐으나 식욕 억제와 체중 감소 효과가 확인되면서 비만 치료제로 쓰이고 있다. 앞서 노보 노디스크가 출시한 GLP-1 계열의 비만치료제 '삭센다'(성분명 리라글루티드)는 56주 임상에서 평균 7.5% 감량 효과를 나타낸 반면, 위고비는 임상시험 결과 68주 투약에서 약 15%의 체중 감량 효과를 보였다. 또 삭센다는 매일 1회 투여해야 하지만 위고비는 주 1회 투여로 반감기가 길어 편리성이 높다. 위고비는 일론 머스크 해외에서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 등 유명인들이 투약한 약물로 알려지면서 큰 관심을 받았다. 전 세계적으로 품귀 현상이 빚어진 만큼 국내에서도 당분간 구매 대란이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 임상 시험 결과 위고비 부작용으로는 메스꺼움과 구토, 복통, 설사, 변비 등이 보고 됐다. 식약처는 위고비를 비만치료제 허가 범위 내엣 사용하되 부작용을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sykim@newspim.com 2024-10-15 14:51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