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KYD 디데이
산업 중기·벤처

속보

더보기

"시몬스서 배운 도전정신, 新영역인 '폼 매트리스'로 이어갔죠"

기사입력 : 2023년06월27일 09:00

최종수정 : 2023년06월27일 10:41

[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 시몬스는 '수원 터줏대감' N32 롯데百 수원점 김나윤 점장'이 점장까지 오르게 된 배경에 대해 "시몬스서 배운 도전정신, 新영역인 '폼 매트리스'로 이어갔죠"라고 말했다고 27일 밝혔다.

N32 롯데백화점 수원점 김나윤(41) 점장 [사진=시몬스]

시몬스에 따르면 N32 롯데백화점 수원점 김나윤(41) 점장은 17년간 리빙업계에서 한 우물을 판 세일즈 베테랑이다. 그는 대학 졸업 후 까사미아(현 신세계까사)에 입사해 핵심 매장 점장 등을 거쳐 11년간 근무하다 지난 2018년 시몬스로 이직했다. 시몬스 침대의 전문 수면 컨설턴트인 슬립마스터로 시작해 착실히 내공을 쌓은 뒤 시몬스의 직영 플래그십 스토어인 '시몬스 갤러리' 점장까지 올라가는 등 탄탄대로를 걸어왔다. 

그런 그가 N32 매장의 점장으로 다시 한번 도전에 나섰다. 도전 이유에 대해 묻자 김 점장은 "나는 시몬스와 함께 성장해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성장하는 브랜드에서 도전하면서 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다는 건 그 자체만으로 굉장히 즐거운 일이다"고 답했다. 

N32는 시몬스 침대의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으로 폼 매트리스의 새 지평을 연 'N32 폼 매트리스'와 '토퍼계의 에르메스'라 불리는 'N32 토퍼 매트리스'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기존 시몬스 매장과 달리 화이트 컬러의 깨끗하고 심플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N32 롯데백화점 수원점 김나윤(41) 점장 [사진=시몬스]

N32 롯데백화점 수원점을 맡게 된 김 점장은 수원과 특별한 인연이 있다. 시몬스 입사 때부터 오픈 멤버로 줄곧 시몬스 갤러리 수원점 한곳에서 근무했다. 한발 더 나아가 그는 수원에서 나고 자라며 가정까지 꾸린 수원 토박이다. 수원을 포함한 인근 지역까지 훤히 꿰뚫고 있는 이른바 수원 '통(通)'이다. 

수원에 대한 애착 때문인지 시몬스 갤러리 수원점은 오픈 시점을 기준으로 매년 두 자릿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으며 김 점장은 본인의 이름 뒷글자를 딴 '미라클 윤'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이렇듯 매 순간 승승장구해 온 김 점장은 시몬스에서 있었던 지난 5년 동안 수많은 고객들을 만나며 N32에 대한 희망을 발견했다. 그는 "5년이 넘는 기간 동안 시몬스에 근무하면서 고객들에게 '시몬스에서는 폼 매트리스가 없어서 아쉽다'는 말을 정말 많이 들었다"며 "폼 매트리스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니즈를 바탕으로 N32의 성공에 확신이 들었다"고 강조했다. 

이 같은 확신 뒤에는 N32 매트리스의 품질과 기술력에 대한 믿음이 있다. 김 점장은 "입사 후 시몬스 매트리스가 생산되는 이천의 시몬스 팩토리움을 견학했을 때의 그 감동은 아직도 생생하다"며 "얼마나 청결하고 전문적인지 알기 때문에 더 자신 있게 세일즈를 할 수 있었고, N32에도 자신이 있는 것이다"고 힘주어 말했다. 

실제로 N32 매트리스에는 시몬스 고유의 포켓스프링 설계 노하우가 적용돼 통기성과 탄력성을 크게 개선하면서 기존 폼 매트리스의 고질적인 단점으로 지적돼 온 열감과 쏠림 현상을 해소했다. 여기에 국내 폼 매트리스로는 유일하게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 ▲라돈·토론 안전제품인증 ▲국제표준규격 및 국내 표준시험방법을 만족한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성능 등 국민 매트리스 3대 안전 키워드를 만족시키며 '안전한 폼 매트리스'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선보였다. 

그는 "N32 매장에 처음 출근했을 때 직접 매트리스를 체험해 보기 위해 퇴근 후 불이 꺼진 매장에 잠시 누워있던 적이 있다"며 "그러다 눈을 떴는데 백화점 문이 닫혀 갇혀버릴 뻔했다. 그 정도로 N32는 꿀잠을 선사하는 최고의 숙면템이다"고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N32 롯데백화점 수원점 김나윤(41) 점장 [사진=시몬스]

수면 전문가가 인정하는 제품이다 보니 당연히 소비자들의 반응도 호평일색이다. 김 점장은 "소비자들이 N32 매트리스를 직접 누워 보거나 체험해 보면 기존 폼 매트리스의 고질적인 단점이 느껴지지 않고, 타제품과 확연히 다르다는 반응을 보이신다"며 "또한 '시몬스에서 나온 라인이다'라고 말하면 '역시 시몬스'라는 확신 어린 눈빛으로 더 관심을 가지신다"고 말했다. 

김 점장은 수원 지역 터줏대감답게 지역적인 호재에 대한 기대감도 드러냈다. 그는 "현재 수원 지역의 메인 키워드는 '재건축'이다. 현재 팔달 6구역, 8구역, 10구역 등 매머드급 단지가 입주 예정으로 수원 시장은 더더욱 커질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N32 롯데백화점 수원점에서 좋은 성과를 내 용인, 화성, 광교 등 인근 지역의 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N32는 현재 롯데백화점 본점·수원점·분당점·평촌점·인천점·안산점·건대스타시티점·잠실점·대구점·전주점·창원점·광복점·강남점·영등포점·구리점·대전점 등 전국 16개 지점에 입점해 있다. 

김 점장은 "N32가 입점해 있는 백화점은 채널 특성상 여러 제품을 비교한 후 구매하러 온 불특정 다수의 고객들이 많아 오히려 브랜드 알리기에 훨씬 좋은 환경"이라며 "고객들이 다른 제품을 비교·체험하시고 다시 N32 매장으로 발걸음을 돌릴 때 기분이 너무 뿌듯하다"고 강조했다.

 

007@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與, '배 나온 오빠' 김혜란 공개 경고 [서울=뉴스핌] 이동훈 기자 = 김혜란 국민의힘 대변인(사진)이 SNS에서 배우자를 '배 나온 오빠'로 지칭한 것과 관련해 당 지도부가 언행에 주의할 것을 공개 경고했다. 김혜란 대변인 [사진=SNS갈무리] 20일 정치권에 따르면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 원외 무관하게 당 인사들은 공적인 일을 수행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기에 언행에 각별히 신중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김혜란 대변인은 지난 18일 페이스북에 자신의 결혼 20주년을 기념하는 글을 올렸다. 김 대변인은 이 글에서 배우자를 '오빠'로 지칭하며 괄호로 '이때 오빠는 우리 집에서 20년째 뒹굴거리는 배 나온 오빠'라고 적었다. 이에 김건희 여사와 명태균씨가 주고받은 카카오톡 대화의 '오빠'가 연상된다며 '김 여사를 조롱하는 것 아니냐'는 말이 나왔다. 추 원내대표는 "당내에 갈등과 분열을 유발할 수 있는 그런 언행에 대해 좋아할 사람은 바로 민주당 등 야당이다. 그들만 좋아하고 박수칠 일"이라고 지적했다. donglee@newspim.com 2024-10-20 18:27
사진
'위고비' 상륙…소비자가 70만원 전망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기적의 비만약으로 불리는 노보 노디스크의 비만치료제 '위고비'가 국내에 출시됐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위고비의 국내 유통을 담당하는 쥴릭파마코리아는 이날부터 병의원과 약국을 상대로 위고비 주문을 받고 있다. 노보노디스크의 위고비.[사진=로이터 뉴스핌] 2024.03.07 mj72284@newspim.com 쥴릭파마코리아는 위고비의 국내 공급가를 37만2025원(4주분 기준)으로 책정했다. 펜 형태의 주사제 1개를 주 1회씩 한 달간 총 4회 맞아야 한다. 위고비 용량은 0.25mg, 0.5mg, 1mg, 1.7mg, 2.4mg 등 5개로 구성됐으며 용량별 공급가는 같다. 주 1회 0.25㎎ 투약을 시작해 16주가 경과하면 주 1회 2.4㎎까지 단계적으로 증량할 수 있다. 다만 보험 적용이 되지 않는 비급여 치료제로 공식적으로 알려진 공급가보다 높은 가격에 판매될 가능성이 크다. 4주 투약분 기준 소비자 가격은 월 최대 70만원으로 책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덴마크 제약사 노보 노디스크가 개발한 위고비의 주 성분은 글루카곤 유사펩타이드(GLP-1) 수용체 작용제인 세마글루타이드다. GLP-1는 식사 후 분비돼 인슐린 분비를 자극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인데, 세마글루타이드가 GLP-1 수용체를 자극해 식욕을 감소시키고 포만감을 오래 느끼도록 해 섭취량을 줄여 체중 감소를 유도하는 것이다. 위고비는 당초 제2형 당뇨병 치료제로 개발됐으나 식욕 억제와 체중 감소 효과가 확인되면서 비만 치료제로 쓰이고 있다. 앞서 노보 노디스크가 출시한 GLP-1 계열의 비만치료제 '삭센다'(성분명 리라글루티드)는 56주 임상에서 평균 7.5% 감량 효과를 나타낸 반면, 위고비는 임상시험 결과 68주 투약에서 약 15%의 체중 감량 효과를 보였다. 또 삭센다는 매일 1회 투여해야 하지만 위고비는 주 1회 투여로 반감기가 길어 편리성이 높다. 위고비는 일론 머스크 해외에서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 등 유명인들이 투약한 약물로 알려지면서 큰 관심을 받았다. 전 세계적으로 품귀 현상이 빚어진 만큼 국내에서도 당분간 구매 대란이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 임상 시험 결과 위고비 부작용으로는 메스꺼움과 구토, 복통, 설사, 변비 등이 보고 됐다. 식약처는 위고비를 비만치료제 허가 범위 내엣 사용하되 부작용을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sykim@newspim.com 2024-10-15 14:51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