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KB국민은행은 비대면 외환거래 플랫폼인 'KB Star FX'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이 플랫폼으로 외환 거래와 결제뿐 아니라 외환시장 정보 및 콘텐츠 등을 제공한다.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 고객이면 누구나 앱이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페이지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KB Star FX는 ▲거래 ▲정보 ▲헤지솔루션 등의 항목으로 구성된다. 거래 영역에서는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통해 제공되는 실시간 외화시세를 바탕으로 고객이 영업점 방문없이 비대면으로 외화 매매, 현·선물환 등을 거래할 수 있다.
정보 영역에서는 환율 흐름을 분석해 변동성이 심한 외환시장을 다각도로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시황 해설 영상, 외환 리포트 등도 제공한다. 헤지솔루션에서는 기업 재무 담당자가 헤지 전략을 세우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국민은행은 오는 31일까지 KB Star FX 오픈 기념 이벤트를 연다. 서비스 신규 가입 및 첫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환율 맞히기 이벤트를 열고 아이폰 14프로, 스탠바이미 TV,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등을 경품으로 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Star FX가 외환거래 이용 고객의 편리한 금융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편리한 서비스와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KB Star FX를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사진=KB국민은행] 2023.01.16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