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뉴스핌] 변병호 기자 = 강원 정선군은 7일 최승준 정선군수 및 공무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정선아리랑시장에서 장보기를 실시했다.
최승준 정선군수가 추석명절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모습.[사진=정선군]oneyahwa@newspim.com |
군에 따르면 주말장과 5일장이 열리는 날에는 정선아리랑시장 공연장에서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즐겁고 흥겨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정선아리랑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고한 구공탄시장에서는 지난 1일부터 전통시장과 함께하는 행복나눔 이벤트로 '동행축제'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9~12일까지 고한구공탄시장을 찾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일정금액의 물품 구매 시 영수증 확인후 5000원권 정선사랑상품을 돌려주는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북시장에서는 별애별 청년몰 앞에서 경품추첨 이벤트 진행과 함께 오는 9~12일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군에서는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 및 관광객, 지역 상인들의 안전을 위해 소방·건축·전기·가스·위생 등 분야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대형마트를 비롯한 인터넷 쇼핑물 등으로 인한 전통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넉넉한 인심과 정, 맛과 멋, 흥이 넘치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바란다"고 말했다.
oneyahw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