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고성군이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을 선발했다.
29일 군에 따르면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은 부서별 추천 공무원 8명 중 공무원 및 주민 투표를 통해 5명의 후보를 선정해 고성군 적극행정위원회에서 최종 심사했다. 심사결과 우수 1명, 장려 4명으로 후보 5명 모두 선발됐다.
강원 고성군청.[사진=고성군청] 2022.06.09 onemoregive@newspim.com |
우수는 '고성방가TV'라는 군정홍보 공식채널을 유튜브로 개설해 군민과의 양방향 소통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주민의 군정참여 기회를 확대한 기획감사실 이현원 주무관이 선정됐다.
장려 4명 중 관광과 전문국 주무관은 송지호 밀리터리 체험장 내 유휴공간을 청년창업 공간으로 제공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했다.
재무과 이수원 담당은 1인 수의계약 및 부서별 추진 지출 금액 조정을 통해 예산 절감 및 신속집행과 소액금액의 부서별 추진으로 업무의 효율성 제고에 기여했다.
문화체육과 유대경 주무관은 고성 왕곡마을 역사문화환경 보존지역 내 건축행위 등 허용기준에 대한 조정을 문화재청에 요청해 왕곡마을 북동쪽 진입로 입구 지역에 대한 제한을 완화했다.
건설도시과 김선도 주무관은 영농철 강수량 부족에 따른 한해 발생에 대해 임시 양수장 및 관정 개발 등을 통해 농업용수를 공급해 영농활동에 편의를 제공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