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뉴스핌] 홍재희 기자 = 한국전통문화전당은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전통놀이문화 거점 공간 '우리놀이터 마루달'에서 오는 26일부터 내달 5일까지 '여름맞이 우리놀이 가족캠프'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에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놀이'와 '보물섬'을 주제로 한 가족캠프가 진행되며 휴관 일을 제외한 평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전주한옥마을에 위치한 우리놀이터 마루달에서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우리놀이 보물섬 행사 포스터[사진=한국전통문화전당] 2022.07.12 obliviate12@newspim.com |
가족캠프는 '보물섬'이라는 주제로 판놀이, 융합놀이, 마당놀이 등 단계별 미션들을 수행 후 열쇠카드를 획득, 기념품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한 놀이 프로그램이다.
열쇠카드 획득을 위해 진행되는 판놀이는 쌍륙과 고누 등 우리놀이의 유래와 방법을 알아보고 융합놀이 과정은 실꾸리감아라, 콩주머니, 꽂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국악과 미술, 생태를 배울 수 있다.
마당놀이에서는 고리던지기, 제기, 딱지놀이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전통의 놀이문화를 배우고 즐길 수 있다.
마루달 야외마당에서 진행되는 부대행사에서는 누구나 보물을 찾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마루달에서 즐긴 놀이 모습을 소셜미디어에 올리거나 해시태그, 마루달 인스타그램 팔로우 등 SNS 인증에 성공한 관광객들에게는 '미니 보물찾기'선물이 증정된다.
obliviat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