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뉴스핌] 이형섭 기자 = 민선8기 이병선 강원 속초시장 1대 비서실장에 유동섭씨가 내정됐다.
27일 이병선 속초시장 당선인 인수위원회에 따르면 유동섭 비서실장 내정자는 속초 출신으로 속초고등학교(28회)와 상지대학교를 졸업했다.
이병선 속초시장 당선인.[사진=속초시장 인수위원회] 2022.06.16 onemoregive@newspim.com |
이병선 당선인의 강원도의원 선거 때부터 실무를 총괄했으며 조용한 인품과 대인관계가 원만해 시민 화합과 소통을 위한 적임자라는 평가다.
이병선 당선인은 비서실장 내정과 함께 다음달 1일 인사업무를 담당하는 자치행정과장을 교체하는 민선 8기 첫 인사발령을 원포인트 인사로 단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빠른 시일 안에 퇴직 및 공로연수로 공석 중인 보직에 대한 승진 인사를 단행하고 사무관 및 6급 팀장을 중심으로 한 중·소폭의 전보인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어 동서고속철도 조기착공과 완공을 대비하고 강원특별자치도 시행을 1년 앞둔 시점에서 조직개편이 필요한 만큼 속초시의회와 소통해 오는 10월 정기인사를 통한 대규모 인사를 단행할 계획이다.
강정호 대변인은 "7월 중순경 예정돼 있는 보직 및 전보인사는 기존 조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어 '시민을 위해 일하는 조직'으로 변모시키고 새롭게 발탁된 직원들이 시정을 추진력 있게 이끌어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