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 수면관리시스템 '스마트 슬립솔루션' 공개
정수기 '스마트 필터 센싱'
스마트폰 이용 가상 가구 배치 'AR카탈로그'도 전시
[서울=뉴스핌] 윤준보 인턴기자 = 코웨이가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전시회 CES에서 신제품 '스마트 에어매트리스'를 선보인다.
코웨이는 5일부터 오는 7일(미국시각)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22 CES'에 스마트케어 에어매트리스를 최초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케어 에어매트리스는 사용자의 체형과 수면 자세에 따라 매트리스 내부의 에어셀이 압력 변화를 감지해 기울기를 자동으로 조절해준다. 기울기를 9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다.
스마트케어 에어매트리스에 사물인터넷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슬립솔루션'도 선보인다. 체험자가 스마트케어 에어매트리스에 누우면 조명이 꺼지고 매트리스 기울기가 몸 상태에 맞게 조절된다. 가습기와 공기청정기도 최적의 공기질과 습도로 자동 조절돼 최적의 수면 환경을 조성한다. 사용자가 일어나면 움직임과 빛을 감지해 자동으로 조명이 켜진다. 또 릴렉스 기상 모드가 작동해 편안한 기상을 돕고 가습기 및 공기청정기는 자동으로 꺼진다.
스마트케어 에어매트리스 제품은 올해 1분기에 국내 출시할 예정이다.
[서울=뉴스핌] 코웨이 스마트케어 에어매트리스 [사진=코웨이] 2022.01.05 photo@newspim.com |
코웨이는 이번 전시에서 다른 스마트 기술도 뽐낸다. 정수기 필터 교체 시기를 스스로 인지해 알려주고 필터를 자동으로 세척하는 '스마트 필터 센싱'을 선보인다. 스마트폰 화면으로 집안의 원하는 공간에 제품을 가상으로 배치해볼 수 있는 'AR(증강현실) 카탈로그'도 내보인다.
사용자가 필터를 스스로 쉽게 교체할 수 있는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 '에어 카트리지 공기청정기'도 전시한다. 노블 정수기와 노블 인덕션, 노블 공기청정기도 전시된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차별화된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글로벌 가전의 트렌드와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는 중요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yoonjb@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