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타트 부모교육 이임숙 작가 초청 라이브방송으로 진행
[광양=뉴스핌] 박우훈 기자 = 전남 광양희망도서관은 오는 20일 오전 10시 30분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북스타트 부모교육을 온라인 강연으로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교육은 '육아 불변의 원칙'이라는 주제로 맑은숲아동청소년상담센터 이임숙 소장이 네이버밴드 라이브방송으로 진행한다.
![]() |
| 코로나19로 휴관 온라인 강연 운영 홍모문[사진=광양시] 2020.07.06 wh7112@newspim.com |
이임숙 소장은 한국독서치료학회 이사이자 부모고민 상담가로도 활동 중이며, '엄마의 말 공부', '육아 불변의 법칙', '따뜻하고 단단한 훈육' 등을 쓴 베스트셀러 저자이다. 그동안 다양한 방송과 강연을 통해 아이의 마음을 여는 부모의 대화법을 진솔하게 전달해왔다.
광양시 도서관 최초로 운영하는 온라인 강연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wangyang.go.kr)을 통해 사전에 선착순으로 접수한 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라이브로 진행한다.
교육은 김수정 독서지도사가 사회를 맡아 이임숙 작가와 함께 북토크 형식으로 진행하며, 참여자들이 실시간으로 올리는 댓글을 보면서 소통하게 된다.
첫 라이브방송을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로 방송 중 댓글로 질문을 남긴 시청자 5명을 뽑아 작가의 사인이 담긴 도서를 발송할 예정이다.
고근성 도서관운영과장은 "최근 광주·전남 지역의 코로나19 확산으로 도서관이 잠정 휴관하게 돼 안타깝다"며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독서서비스를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wh7112@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