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까지 중1부터 고3 학생·학부모 등 충남도민 신청 가능
[홍성=뉴스핌] 김범규 기자 = 충남교육청은 충남교육소식 행복나눔 기자단 150여명을 17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행복나눔 기자단은 충남교육청 인쇄 소식지와 온라인 충남에듀있슈, 유튜브 채널, 소셜미디어에 기사 혹은 영상으로 일선학교와 지역사회의 생생한 교육소식을 송고하고 정책 제안, 제도개선 아이디어를 발굴해 제공해야 한다.
도내 중1부터 고3까지 학생과 전체 학생의 학부모, 교육청 평생교육기관 수강생 등 충남도민이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20일 수습기자를 선정한 후 10일간의 활동을 거쳐 다음 달 4일 최종 기자단을 확정할 계획이다.
행복나눔 기자단 모집공고 [사진=충남교육청] |
기자단에게는 소정의 원고료와 함께 기자단 활성화를 위해 전문성 강화 연수, 정기 협의회를 개최하고 학생기자에게는 봉사 시간을 부여하며 우수 활동자는 내년 2월 교육감 표창을 수여한다.
올해부터는 소속감을 높이기 위해 지역별 협의회를 구성하고 기사 첨삭 편집위원회를 운영해 전문성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진재봉 소통담당관은 "학생과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을 통해 훌륭한 충남 교육정책과 미담사례를 널리 공유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충남교육의 긍지를 높이는 행복나눔 기자단에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행복나눔 기자단 참여 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충남교육청 소통담당관(041-640-6528)으로 문의하면 된다.
bbb11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