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장주연 기자] 늦은 나이에 시작한 언어 공부. 어떻게 하면 빨리 습득할 수 있을까. 방송인 강호동의 중국어 공부법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 매일 들어라
첫 번째 팁은 시간이 날 때마다 중국어를 듣는 것이다. 이와 관련, 동료 안재현은 “강호동이 평소 샤워할 때도 중국어 음악을 듣고 강의도 틀어놓는다”고 밝혔다.
실제 tvN ‘신서유기2’에서는 촬영 후 중국어 공부에 매진하는 강호동의 모습이 자주 포착됐다.
중국 음악과 함께 샤워를 마친 그는 바로 중국어 강의를 들었다. 뿐만 아니라 침대에 누워 잠들기 직전에도 중국어를 반복적으로 들었다.
2. 현지인과 대화를 시도하라
감사하게도(?) ‘신서유기2’ 촬영 장소는 중국. 현지에 도착한 강호동은 끊임없이 그곳 사람들과 대화를 시도했다.
길 가는 사람에게 날씨를 묻는 것은 물론, 택시 기사에게도 계속 질문을 던졌다.
이에 제작진이 “중국 사람을 보면 말을 걸고 싶으냐”고 묻자 강호동은 “당연하다. 이건 실전”이라고 답했다.
3. 모르면 찾아봐라
방송 내내 휴대 전화로 무언가를 검색하는 강호동의 모습도 자주 포착됐다. 그가 찾는 것은 역시나 중국 단어.
강호동은 TV를 보다 모르는 중국어 단어가 나오자 곧장 휴대전화로 검색했다. 심지어 이동 중인 비행기나 차 안에서도 새로운 단어는 바로바로 확인, 습득했다.
그는 모르는 것이 생기면 그 즉시 중국 현지 코디에게 질문, 새로운 정보를 쌓아갔다.
4. 그리고 ‘열정’
가장 중요한 건 역시나 열정이었다. 강호동은 “학원이든 개인이든 여행이든 사실 공부 방법은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건 열정”이라며 그 중요성을 강조했다.
[뉴스핌 Newspim] 장주연 기자 (newmedia@newspim.com) <사진=tvN '신서유기' 방송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