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특별합니다' 저자 김정응 |
[뉴스핌=박지원 기자] “인간은 브랜드고 브랜딩은 곧 인생입니다.”
브랜딩 전문가 김정응 씨는 신간 ‘당신은 특별합니다’(새로운사람들)에서 이렇게 말한다.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지금, ‘나’의 특별함을 발견하고 ‘나’를 가치 있게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설명이다.
“누구든 자신의 삶의 경로를 주도적으로 선택하는 능력을 길러야 합니다. 책 제목에서 ‘당신’은 중의적인 표현이에요. 아들, 딸, 후배, 제자를 포함한 이 땅의 많은 인생 후배들이죠. 오늘보다 더 좋은 내일을 만들기 위한 그들의 간절한 노력을 응원하고 싶었어요.”
오랜 기간 광고업계에 종사해 온 저자는 헤드헌팅 회사를 운영하면서 새삼 이 땅의 많은 인재들이 한 사람, 한 사람 특별한 브랜드임을 알게 됐다. 그래서 인생을 먼저 살아온 선배로서 ‘당신’의 특별함을 돕는 브랜딩 길라잡이를 전하고 싶었다.
“26년간 광고 대행사에서 일했어요. 늘 고민의 핵심은 브랜드였죠. 매일 담당 광고주의 브랜드가 어떻게 하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전략과 아이디어를 짜냈어요. 그게 바로 브랜딩이고요. 일을 하며 확인한 것은 좋은 브랜드는 좋은 브랜딩의 결과라는 거죠.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도 상품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좋은 퍼스널 브랜딩이 좋은 인생을 낳습니다.”
책에는 저자가 직장에서 겪었던 일부터 일상의 평범한 사물에서 느낀 감상, 삶의 여러 길목에서 부딪쳤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상세히 풀어놨다.
“제 경험과 지난날을 돌이켜 볼 때 지혜롭게 살기 위해서는 자긍심, 경청, 설득, 방향성, 꾸준함, 독서 등이 바탕이 돼야 해요. 좋은 퍼스널 브랜딩은 누군가에게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 주는 나무가 되는 것과 같은데, 이런 도전 가치들은 ‘당신’이라는 사람을 든든한 나무로 만들어 주는 밑거름과 뿌리가 되거든요."
김정응 씨는 앞으로 ‘퍼스널 브랜딩’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싶다. 더 많은 사람들이 착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 자기다움을 가지고 인재의 기준이 되는 사람 등 ‘브랜드’를 가진 사람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다.
“자신의 특별함을 발견하고 스스로가 특별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세요. 반복해서 말하지만 인생은 곧 브랜딩입니다. 스스로 ‘나의 정체성’을 표현할 수 있어야 ‘나의 특별함’도 어필할 수 있습니다.”
광고 전문가 김정응 씨의 ' 당신은 특별합니다' |
[뉴스핌 Newspim] 박지원 기자 (pj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