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제품·특별 이벤트 등 기념일 특수잡기 '풍성'
[뉴스핌=전지현 기자] 식품업계가 5일여 앞으로 다가온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며 연인들 마음 잡기에 나섰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파티세리 디저트숍 ‘더 메나쥬리(THE MENAGERIE)’가 밸런타인데이 기획 제품 30여종을 출시했다. ‘달콤한 선물로 연인에게 사랑을 전하세요’라는 콘셉트로 선보인 더 메나쥬리의 밸런타인데이 기획 제품은 케이크, 브라우니, 마카롱, 초콜릿 등으로 구성됐다.
(좌측부터)신세계푸드 '더 메나쥬리' 밸런타인데이 기획 제품, 농심 멘토스 패키지, 해태제과, 여성 취향저격 패키지 변신 단행. <사진=각사> |
건강한 맛을 지향하는 브랜드 콘셉트에 맞춰 최상급 재료로 만들고, 고급스러움과 로맨틱한 장식이 돋보인다. 대표 제품으로는 ▲장미꽃 모양의 크림 장식으로 사랑스러운 분위기가 느껴지는 ‘로맨틱 프로포즈’ ▲입술 모양의 사랑스러운 초코 장식물이 올라간 ‘로맨틱 키스’ ▲달콤한 크림치즈를 넣은 ‘레드벨벳 크림치즈’ 등 케이크 3종이 있다. 이 외에도 ‘컵 케이크’ 4종과 ‘스위트 마카롱 팝’ 10종도 함께 선보였다.
농심은 멘토스 패키지를 밸런타인데이 특별 패키지로 제작했다. 길쭉한 사각 형태에 총 4가지 유형 일러스트 그림으로 제품을 한데 모으면 커다란 하트(heart) 모양이 완성된다. 하나의 패키지에는 멘토스 요구르트(81g), 멘토스 스무디(81g) 제품 총 3개가 들었다. 이 중 1개는 무료 증정 제품. 멘토스 특별 패키지는 2월 말까지 400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며, 전국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농심은 신제품 멘토스 나우민트와 밸런타인데이를 연계해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멘토스 나우민트 이미지를 9등분한 퍼즐을 맞추는 게임으로 추첨을 통해 멘토스 나우민트 3종 패키지를 증정한다. 또한, 멘토스 나우민트와 함께한 인증샷을 찍어 개인 SNS에 등록해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멘토스 다이어리와 제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해태제과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여성들의 취향에 맞춰 리뉴얼을 실시했다. 100% 카카오버터를 사용한 리얼 초콜릿 '젠느'는 크기가 반으로 줄어든 '젠느 라인프렌즈'로 재탄생했다. 핸드폰보다 작아 한 손에 쏙 들어온다. 주 고객인 여성의 휴대편의성을 고려해 핸드백이나 파우치 안에 넣을 수 있도록 했다.
'젠느 그린티초코'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녹차 맛으로 입안에서 사르르 녹아 사라질 정도로 부드러운 녹차초콜릿. 녹차맛과 함께 밀크초콜릿 ‘젠느 밀크초코’도 출시했다. 선물을 주는 사람의 따뜻함과 정성을 하트모양에 '니트 콘셉트'로 표현한 기획제품 12종도 선보였다. '젠느 라인프렌즈'는 3팩과 6팩으로 구성했고, 대표 캐릭터인 ‘브라운’과 ‘코니’로 디자인해 별도의 포장 없이 선물하도록 했다.
[뉴스핌 Newspim] 전지현 기자 (cjh7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