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영국인 인질 참수 동영상 공개 [사진=이슬람 과격단체 웹사이트 감시기구 `시테(SITE)` 인텔리전스 그룹 공개 영상 캡처. AP/뉴시스] |
13일(현지시각) 이슬람 과격단체 웹사이트 감시기구 '시테(SITE)' 인텔리전스 그룹은 IS가 복면을 한 무장대원이 영국인 인질 헤인즈로 추정되는 인물을 참수하는 동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공개된 영상 속 IS대원은 복면을 하고 영국인 인질을 참수하며 "이는 미국의 동맹국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라고 주장했다. 이어 "미국과의 연대는 당신들의 파괴를 과속화하고, 영국인을 이길수 없는 또다른 유혈전쟁으로 몰아넣게 될 것"이라고 영국정부를 위협했다.
IS는 동영상을 공개한 후, 또 다른 영국인 인질 앨런 헤닝도 참수하겠다고 예고해 충격을 더했다.
한편 헤인즈는 지난해 3월 프랑스 구호단체 '기술협력개발기구' 직원 등과 함께 시리아로 들어가 새 난민캠프 부지를 둘러보고 터키로 돌아가던 중 무장괴한에게 납치됐다. 함께 납치됐던 이탈리아인 직원은 600만 유로 수준의 몸값을 내고 풀려났다.
IS 영국인 인질 참수 동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IS 영국인 인질 참수, 충격이다" "IS 영국인 인질 참수, 극악한 만행 언제까지" "IS 영국인 인질 참수, 피의 악순환 잔혹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스핌 Newspim] 대중문화부 (newmedi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