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광용 시장 명예추진위원장 선출
시민 참여 중심 프로그램 다채
[거제=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거제시는 전날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31회 시민의 날 기념행사 추진위원회' 제1차 회의를 열고 행사 준비에 본격 돌입했다고 12일 밝혔다.
![]() |
11일 경남 거제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제31회 시민의 날 기념행사 추진위원회 제1차 회의 [사진=거제시] 2025.08.12 |
올해 시민의 날 행사는 9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고현항 매립지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추진위원회는 문화, 예술, 체육, 경제, 장애인, 자원봉사 등 다양한 분야 대표 30명으로 구성됐다. 변광용 거제시장이 명예추진위원장으로 위촉됐으며 신금자 시의회 의장이 추진위원장, 김환중 체육회장이 부위원장, 권경화 농협중앙회 거제시지부장과 추양악 산림조합장이 감사로 각각 선출됐다.
추진위원회는 행사 예산 승인, 프로그램 구성, 일정 조율 등 전반적인 기획과 운영을 맡아 내실 있는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변광용 시장은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위원들의 적극적인 의견 개진을 기대한다"며 "거제의 문화와 시민 자긍심을 높이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기념식과 축하공연, 문화·체험 프로그램 등 시민 참여형 다채로운 내용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거제시는 시민의 날 행사를 통해 지역 공동체 결속과 문화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