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 상승에 따른 진드기 및 모기 예방 강화
10곳의 등산로 입구·주차장에 분사기 설치
[함양=뉴스핌] 정철윤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최근 산악완등 인증사업 '오르GO 함양'과 연계해 관내 주요 등산로 10곳에 해충기피제 분사기를 설치했다고 22일 밝혔다.
![]() |
경남 함양군 오르GO 함양 부전마을 주차장에 해충기피제 분사기가 설치되어 있다.[사진=함양군]2025.05.22 |
이번 설치는 기온 상승으로 진드기와 모기 등 해충의 활동이 활발해지는 시기를 맞아 해충으로 인한 감염병을 예방하여 등산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추진됐다.
설치 대상지는 황석산, 남덕유산, 기백산 등 '오르고GO 함양' 인증 코스 중 등산객의 이용 빈도가 높은 구간을 중심으로, 등산로 입구와 주차장 등 10곳에 분사기를 우선 설치했다.
설치된 해충기피제 분사기는 버튼 한 번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1회 분사 시 약 3~4시간가량 해충 접근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어 등산객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나머지 인증 산과 인기 산행지에도 분사기를 단계적으로 확대 설치해 보다 안전한 산행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오르고GO 함양'은 함양군이 추진하는 산악완등 인증사업으로 함양 지역 해발 1000m 명산 15개를 등반해 인증하고, 완등 개수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yun011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