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뉴스핌] 남경문 기자 = "이제는 경조사 답례 등 선물은 누비콘으로 쏘아 주세요!"
경남 창원시는 누비전과 기프티콘을 결합한 새로운 모바일 상품권 누비콘을 전국 지자체 최초로 다음달 1일에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 |
경남 창원시가 최근 경조사 답례 및 생일선물 등으로 모바일 쿠폰을 주고 받는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누비전과 기프티콘을 결합한 새로운 모바일 상품권 누비콘을 출시한다. 사진은 경남 창원시청 전경 [사진=뉴스핌DB] 2025.02.04 |
이번 누비콘 출시는 최근 경조사 답례 및 생일선물 등으로 모바일 쿠폰(커피, 케이크 등)을 주고 받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점을 감안한 것이다.
누비콘은 창원 지역 내 누비전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어 기존의 커피 쿠폰이나 특정 브랜드 상품권보다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누비전 앱, 비플제로페이, 경남은행 모바일뱅킹, 올원뱅크(농협) 앱을 통해 간편하게 구매 가능하며, 1인당 구매한도는 200만 원이다.
할인 혜택은 제공되지 않지만, 선물받기 한도는 1인당 3만 원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다양하고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조영완 경제일자리국장은 "누비콘 출시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