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상상 그리고 향기' 주제…일산호수공원 일원서 진행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 고양특례시는 '2025 고양국제꽃박람회'(박람회)를 오는 4월 25일부터 5월 11일까지 일산호수공원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꽃, 상상 그리고 향기'를 주제로 진행되며 약 3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행사로서 고양시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화훼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박람회에는 국내외 25개국의 200여 개 기관과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모습. [사진=고양시] 2025.01.15 atbodo@newspim.com |
특별한 실내 전시 행사에서는 희귀식물 전시와 화훼 비즈니스 활동 등이 펼쳐진다. 특히 5개국의 글로벌 화훼 작가 작품전을 통해 국제적 트렌드를 선보인다. 실내 전시장에서는 숨 쉬는 실내 정원을 주제로 이색적인 체험을 제공하며, 대형 수직정원과 지역별 테마가 있는 수평정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야외 전시에서는 '꽃, 상상 그리고 향기'의 모티브로 자연과의 교감을 강조한 상상의 세계가 펼쳐진다. 고양시 500여 화훼농가의 다양한 꽃과 식물이 전시될 예정이며, 야생화와 선인장의 특별 전시관도 마련해 관람객에게 특별한 체험을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는 고양 도시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미 2023년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을 수상했으며 코트라(KOTRA) 지원을 통해 신규 바이어 발굴과 국제적 교류도 확대할 전망이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