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일 서울 JW메리어트 호텔에서 개최
[세종=뉴스핌] 이정아 기자 = 우리 경제 역동성을 유지하기 위해 구체적인 개혁 과제를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개발연구원(KDI)은 오는 11일 서울 JW메리어트 호텔에서 '한국경제 생산성 제고를 위한 개혁방안'을 주제로 2024 KDI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같은 날 공개되는 보고서 '한국경제 생산성 제고를 위한 개혁방안'을 바탕으로 진행되며 한국 경제의 생산성을 제고할 수 있는 정책 방향을 모색한다.
한국경제 생산성 제고를 위한 개혁방안 컨퍼런스 포스터 [자료=한국개발연구원] 2024.12.03 plum@newspim.com |
이번 컨퍼런스는 남창우 KDI 연구부원장의 '한국경제의 미래를 위해'라는 기조 발제에 이어 ▲생산자원의 합리적 배분 ▲창조적 혁신 제고 ▲견고한 사회자본의 확충을 주제로 구성된다.
생산자원의 합리적 배분에서는 양용현 KDI 규제연구실장이 '규제혁신 전략', 김민섭 KDI 연구위원이 '노동시장 개혁', 이장원 한국노동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노사관계 선진화', 김민호 KDI 연구위원이 '기업지원 합리화'를 주제로 발표한다.
창조적 혁신 제고에서는 김희삼 GIST 교수가 '사회 이동성 강화', 김이경 중앙대학교 대학원장이 '중등교육의 자율화', 안준모 고려대학교 교수가 '국가 R&D 효율화'를 주제로 발제한다.
견고한 사회자본의 확충에서는 박진 KDI국제정책대학원 교수가 '지역균형 발전방안', 조성익 KDI 산업·시장정책연구부장이 '대기업규율 합리화', 이진국 KDI 선임연구위원이 '기업 간 거래 선진화'를 주제로 발표한다.
이날 컨퍼런스는 조동철 KDI 원장의 개회사에 이어 한덕수 국무총리가 축사로 참여하며 KDI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plu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