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보고·2025년 자치계획 실행사업 등 논의
김동근 의정부시장, 주민자치 적극 지원 강조
[의정부=뉴스핌] 최환금 기자 =의정부시 송산2동주민센터는 송산2동 주민자치회가 '2024년 제3회 송산2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2022년 제1회 주민총회를 시작으로 올해 세 번째로 실시한 이번 주민총회는 주민 100여 명과 시장,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의정부시 송산2동 주민자치회가 제3회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사진=의정부시] 2024.07.15 atbodo@newspim.com |
대한무용예술협회 밸리댄스 프로공연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내빈과 함께 퍼포먼스, 주민자치회 활동 경과보고, 2025년 자치계획 실행사업 및 주민참여예산사업 선정을 위한 의제 발표와 투‧개표 순으로 진행했다.
총회에 앞서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6월 26일부터 7월 9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사전투표를 실시했다. 사전투표 결과와 당일 현장투표 결과를 합산해 가장 많은 표를 얻은 '퍼져라 마을장독대! 전통문화 발효학교'가 내년도 자치계획 실행사업으로 선정됐다.
김동근 시장이 '2024년 제3회 송산2동 주민총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의정부시] 2024.07.15 atbodo@newspim.com |
또한 주민참여예산사업은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제안된 '송산역 보도교 경사로 보수 안전 공사' 안건이 투표 참여자 50% 이상의 찬성 표를 얻어 최종 가결됐다. 주민참여예산사업은 사업 담당부서의 추후 심의를 거쳐 2025년도에 예산을 수립해 추진될 예정이다.
이상붕 회장은 "제3회 송산2동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투표에 참석한 주민 여러분에게 감사하다"며, "최종 선정된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동근 시장은 "송산2동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주민자치회와 주민분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주민총회는 각 동에 필요한 자치계획을 주민 스스로 결정하는 주민자치의 꽃으로,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