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대전 대덕구는 지난 9일 송촌도서관 정보화 교육장에서 청소년 기자단을 대상으로 미디어 영상 제작 방법과 편집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행복이음 대덕혁신교육지구 청소년 기자단' 역량 교육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미디어 분야 대덕구 마을 강사와 함께 요즘 소셜미디어(SNS)에서 유행하고 있는 숏폼(Short-form, 짧은 동영상) 영상 콘텐츠 제작 방법과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사례를 배웠다.
대전 대덕구는 지난 9일 송촌도서관 정보화 교육장에서 청소년 기자단을 대상으로 미디어 영상 제작 방법과 편집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대전 대덕구] 2024.06.10 nn0416@newspim.com |
이번 역량 교육을 이수한 대덕구 청소년 기자단은 지역의 다양한 콘텐츠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이야기를 청소년 시각으로 대덕구민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최충규 구청장은 "청소년 기자단이 청소년의 다채로운 시각으로 우리 대덕구의 문화, 사회 콘텐츠를 구민들에게 전달해달라"라며 "앞으로도 참신한 콘텐츠를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 청소년 기자단은 자문 기자와 멘토-멘티를 형성하고 매월 정기적인 편집 및 교육활동을 통해 기자단으로서 갖춰야 할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nn041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