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장단콩웰빙마루·파주디엠지곤돌라·오두산통일전망대 업무협약 체결
[파주=뉴스핌] 최환금 기자 = 파주시는 '통일동산 관광특구·DMZ평화관광 연계·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3일 시청 접견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안상훈 장단콩웰빙마루 대표, 이백현 파주디엠지곤돌라 대표, 양수경 오두산통일전망대 통일관장이 참석했다.
파주시 4개 기관이 '통일동산 관광특구·DMZ평화관광 연계·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사진=파주시] 2024.06.04 atbodo@newspim.com |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통일동산 관광특구·DMZ민북관광의 연계·활성화 ▲국내외 여행사 및 관계 기관 대상 마케팅 ▲관광상품 개발 및 홍보, 제휴 할인 ▲외국인 관광객 유치·촉진 등을 위한 홍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백현 파주디엠지곤돌라 대표는 "각 기관이 강점을 결합한 관광상품을 개발한다면 실질적인 효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안상훈 장단콩웰빙마루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통일동산 관광특구의 발전에 기틀을 마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프로그램 개발하는 등 다방면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양수경 통일관장은 "통일동산 내 분산된 관광자원을 원활히 연계하는 방안을 강구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개발로 기반 시설이 약했던 통일동산에 새로운 활력이 넘치길 기대한다"며, "파주시는 문화·관광 도시로서의 경쟁력이 높아질 수 있도록 각 기관과 협력체계를 공고히 다져가겠다"라고 밝혔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