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무감사·2023 회계연도 결산 승인·조례안 등 심의
[동두천=뉴스핌] 최환금 기자 = 동두천시의회는 제329회 동두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를 열었다.
3일~21일 19일간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와 2023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및 조례안 등에 대한 심의가 있을 예정이다.
동두천시의회가 제329회 정례회를 개회했다. [사진=동두천시의회] 2024.06.03 atbodo@newspim.com |
3일 개회한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김재수 의원은 '시 재정 안정성 유지 및 확보 노력 당부'사항을, 황주룡 의원은'의회사무기구 직급 상향 노력에의 관심 당부'사항을, 임현숙 의원은'초당적 의정협의회 구성 및 운영 제안'사항을, 권영기 의원은''청원에 의한 주민 건강영향조사'제도 활용 제안'사항을 집행기관에 요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5분 자유발언에 이어 상정된 안건으로는 ▲임현숙 의원이 대표발의한 '동두천시 체육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시민회관 및 청소년문화회관 사용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권영기 의원이 대표발의한 '동두천시 영유아 보육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두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재수 의원이 대표발의한 '동두천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두천시의회 교섭단체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박인범 의원이 대표 발의한 '동두천시의회 의정모니터단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집행부에서 제출한 '동두천시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3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등 15건의 안건, 총 22건의 안건의 대해 심의할 예정이다.
김승호 의장은 "지난 2년 동안 의장으로서 직무에 충실할 수 있도록 적극 성원해 주고 시민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준 동료의원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하반기에도 동두천시의회는 시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동두천 발전에 꼭 필요한 정책과 시책들이 이뤄질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정례회에서 다뤄진 안건은 21일 제5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된다.
atbodo@newspim.com